7월 14일 NPB분석 [ 17:00 ] 지바롯데 VS 오릭스 일본야구분석 NPB스포츠중계
▶지바롯데
투타의 조화로 3연승 가도를 달린, 치바 롯데 마린스는 타나카 하루야(1승 0.0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3일 닛폰햄 원정에서5이닝 5안타 5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타나카는 5점 모두 비자책점이어서 방어율에 도움을 본바 있습니다.
일단 구종이 단조롭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약점이 될수 있고, 직전 등판이 야간 경기라는 점도 걸립니다.
전날 경기에서 카스티요를 공략하면서 네프탈리 소토의 3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1차전의 부진을 다시금 극복해 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집중력에 있어서 한수 위의 모습을 보여준다는건, 큰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타네이치의 8이닝 투구 덕분에 불펜 소모를 사와무라 1명으로 줄인것도 다행스럽다.
▶오릭스
투타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오릭스 버팔로스는 사이토 쿄스케(1승 1패 1.93)가 시즌 2승에 도전합니다.
6월 22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사이토는 쾌진격에 브레이크가 걸린 상황 입니다.
치바 롯데 상대로 첫 등판인데 야외 구장이라는 점, 그것도 조조 마린이라면 신고식의 난이도가 꽤 높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타네이치 상대로 초반의 찬스를 모두 날려버리면서, 7안타 완봉패를 당한 오릭스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보여준 집중력이 완전히 실종되어 버렸습니다.
3개의 병살타는 자멸이라는 표현 외에는 하기 어렵습니다.
그나마 불펜의 2이닝 무실점 정도가 위안일지도 모릅니다.
▶▶요약
이번 시리즈에서 양 팀의 타격은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오릭스의 집중력 부족은 시리즈를 관통하는 문제가 되는 부분 입니다.
조조 마린에서 데뷔전을 치르는 사이토의 투구는 바람 때문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반면, 타나카는 이미 홈 경기를 치뤄봤고 이번 시리즈에서 오릭스의 득점권 타격은 최악에 가깝습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스포츠중계, KBO스포츠중계, MLB스포츠중계, NPB스포츠중계, NBA스포츠중계, KBL스포츠중계, WKBL스포츠중계, KOVO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챔피언스리그중계, 프리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세리에A중계, 해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티비중계, 스포츠분석, 축구분석, 농구분석, 야구분석, 배구분석, 스포츠실시간tv, 스포츠중계고화질, 라이브스코어, 메이저리그중계, 배구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