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야구] “NPB 역수출” 한신 2점대 불펜, 컵스와 계약…”합류 기뻐”
일본 프로야구(NPB)에서 뛴 오른손 투수 콜튼 브루어(31)가 미국으로 돌아간다.
풀카운트를 비롯한 일본 현지 매체는 '브루어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시카고 컵스와 계약 소식을 전했다'고 3일 전했다.
브루어는 SNS에 '2024시즌 컵스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경기를 할 수 있는 매 순간에 감사하고 있다. 스프링 트레이닝이 열리는 애리조나에서 뵙겠다'라는 글을 올렸다.
브루어는 지난해 7월 뉴욕 양키스에서 방출된 뒤 NPB에 도전했다.
한신 타이거스 유니폼을 입은 그는 13경기에 등판. 1패 2홀드 평균자책점 2.38을 기록했다.
11과 3분의 1이닝 6피안타 14탈삼진 5실점(3자책점). 시즌 뒤 자유계약선수로 풀려 거취에 관심이 쏠렸는데 NPB 잔류가 아닌 미국 복귀를 선택했다.
브루어는 2011년 신인 드래프트 4라운드 출신이다. 피츠버그 파이리츠, 양키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보스턴 레드삭스. 캔자스시티 로열스, 탬파베이 레이스 등 다양한 구단을 거쳤다.
메이저리그(MLB) 통산 성적은 84경기, 2승 5패 7홀드 평균자책점 4.98. 보스턴에서 뛴 2019년 58경기에서 1승 2패 6홀드 평균자책점 4.12를 기록한 게 커리어 하이다.
탄탄한 체격(키 1m93㎝·몸무게 100㎏)에서 나오는 150㎞/h대 빠른 공이 전매특허. 커브와 투심 패스트볼,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다양하게 섞는다.
컵스는 올겨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휴스턴 애스트로스 등과 함께 불펜 보강을 노리는 구단이었다.
마이클 풀머, 브래드 박스버거 등 주력 불펜이 FA로 풀려 외부 수혈이 필요했는데 일단 브루어 영입으로 뎁스(선수층)를 강화했다.
스포츠중계, NBA스포츠중계, KBL스포츠중계, WKBL스포츠중계, KOVO스포츠중계, MLB스포츠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챔피언스리그중계, 프리메라리가중계, 분데스리가중계, 세리에A중계, 해외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티비중계, 스포츠분석, 축구분석, 농구분석, 야구분석, 배구분석, 스포츠실시간tv, 스포츠중계고화질, 라이브스코어, 메이저리그중계, 배구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